^^!..(孟澈浩)

My Photo
Name:
Location: Pohangsi dae-do dong, kyungsangbukdo, South Korea

현재2017년 3월15일까지 여친관계가 없었던 사람이고,통장-bankbook-에 2,000,000이라는 숫자가 인자된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다만 나라를 바로 세울려고 대한민국헌법 전문을 외우고 있고,부족한 교양을 채우고자 불교경전을 듣는 사람입니다.

Thursday, March 31, 2016

지속과 노력

오늘은 포항시립영암도서관의 사물함우선배정이 있었습니다.3개월간의 사용후 조금 일찍 일어나는 노력으로 다시 사물함을 배정(번호는 우선 순위대로 자신이 선택합니다.)받았습니다.3개월간 사물함을 잘 사용하도록 하여야겠습니다.사물함 접수증과 받은 열쇠 그리고 열쇠를 열쇠고리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Monday, March 28, 2016

잘 쓴다는 것

T캘린더 기능을 활용하면,일정에 소요되는 시간과 행사나 일정이 있을때 미리 알림을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음력반복 기능이 있어 음력으로 행사를 하시는 분은 좋습니다.

알림과 알기

알림 기능을 통하여 내일부터 재외투표소 투표가 시작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관심과 해결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제2차청문회2일째를 보고 있습니다.
https://youtu.be/2hzfbPfaf60

관심과 행동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제2차청문회를 보고 있습니다.

관심과 해결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제2차청문회일정을 알려드립니다.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595052633975730&id=456432341171094

Sunday, March 27, 2016

관심과 알아보기

선거정보 모바일프로그램에서 사전투표소 찾기와 내투표소 찾기를 알려봅니다.

Saturday, March 26, 2016

자기의 노력

사용하고 있는 충전기와 핸드폰커버에 이런 글을 써서 사용하고 있습니다.글을 써서 이렇게 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Friday, March 25, 2016

문제의 분석

오늘의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전국에 도서관들이 있습니다.모든 문제의 원인은 자기가 거주하는 곳의 도서관회원증을 발급받지 않은데에 있습니다.시간이 있을 때 꼭 도서관회원증을 발급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문의와 확인 그리고 게재

포항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를 해 보았는데,본격적으로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전에는 후보라는 표현대신 '예비후보'라는 명칭을 써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Thursday, March 24, 2016

관심과 민주주의

선거정보모바일프로그램 중앙선관위홈페이지에서 사전투표소찾기를 해 보았습니다.

Sunday, March 20, 2016

좋은 일

써 두었던 금강경을 발송하였습니다.

Wednesday, March 16, 2016

프로그램 사용

오늘은 국가법령정보센터 모바일프로그램에서 법률(시행령과 시행규칙 등을 포함)의 소관부서에 통화해서 문의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검색을 해도 되지만 우선은 사용법을 소개하기 위해 실행후의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며(최신법령정보)하나의 법령을 소개해 봅니다.

Monday, March 14, 2016

찾고 이해하고 바르게 알아가는 것

마이크로라는 단위를 붙여서 만든 마이크로폰(microphone)의 의미를 분해해서 알아봅니다.보통은 마이크라고 하며 그 의미는 마이크로(미세함 또는 10-6제곱미터)와 폰이라는 음의 단위의 합성어입니다.우선의 음의 단위인 폰의 의미를 검색하여 이미지를 붙여봅니다.
https://ko.m.wikipedia.org/wiki/%EC%9D%8C%EC%95%95

스푸트닉 다운로드후 공유를 해 봅니다.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화성 생물체 탐색 임무 Exomars-2016를 위해 로켓 운반체 발사 http://kr.sputniknews.com/society/20160314/1169510.html

Thursday, March 10, 2016

소식과 프로그램 다운

오늘은 스푸트닉 모바일프로그램을 다운받았습니다.언어는 코리안으로 지정을 하고,소식을 접할 예정입니다.

Wednesday, March 09, 2016

관심과 알림

관심과 지속적으로 알아보는 것입니다.

http://m.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147234

관심과 알아가는 것

오늘은 선거정보 모바일프로그램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터치하여 사전투표소찾기,일반투표소찾기,내 투표소찾기를 하면 언제 확정되고,언제 투표소를 확인하는지 팝업 창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uesday, March 08, 2016

프로그램과 관심

오늘은 모바일의안정보시스템의 최근접수,최근통과 의안을 소개합니다.최근접수의안을 보면 현재까지 국회에 접수된 의안을 알 수 있고,최근통과의안을 보면 본회의에서 의결된 일자별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대통령령,총리령,부령은 페이스북 링크 저장형태로 의결되기 전의 대통령령,총리령,부령의 입법예고를 알 수 있습니다.

속도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사람이 뛰자라고 그러길래 "너,세계 단거리 최고 주자인 우샤인 볼트보다 빠른가?아니,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면 너는 세계 최고의 마라토너보다 더 오래 뛸 수 있느냐?아니,그렇지 않습니다."이럴때 한 번 속도에 대하여 생각을 해 봅니다.

Monday, March 07, 2016

우연히 접한 뉴스

우연히 역사 뉴스를 링크해 봅니다.
http://m.navercast.naver.com/mobile_contents.nhn?rid=129&contents_id=6008

관심과 기억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한 번 더 검색을 해 봅니다.역사에 대하여 잊어 먹기도 하지만 한 번씩 검색해서 읽는 때라도 기억하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빵과 장미는 비유적인 표현인데 저는 이렇게 표현해 봅니다.팟빵과 장미모양처럼생긴 우주의 이미지입니다.

https://ko.m.wikipedia.org/wiki/국제_여성의_날

Sunday, March 06, 2016

식품과 촬영 그리고 이해

오늘은 농식품정보누리를 소개합니다.예전에 수산물구입시 느꼈던 것인데,스마트폰 카메라로 사물(수산물 또는 농산물 확대하면 나무 등)을 촬영하면 데이터를 알려주는 기능을 만드는 것입니다.이 프로그램은 이미지와 종류를 알려줍니다.

Saturday, March 05, 2016

독서와 인용

기억에서 추출한 것에 이어,p13에 서술된 글을 인용해봅니다.1.나노과학의 배경에 이런 구절이 서술됩니다.
NT(Nano Technology)가 있고,나노미터의 크기란 단순히 작다는 의미가 아니라 물질의 근본을 이루고 있는 원자나 분자 수준에서의 제어와 조작을 의미한다.즉,물질을 구성하고 있는 근본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하는 것이다.

Friday, March 04, 2016

모바일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국회 본회의,무제한 토론을 실시간중계로 못 보신 분들을 국회 의사중계 다시보기-제340회 제7차 본회의,무제한 토론-을 터치하고,발언의원별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이런 이야기

도서를 반납하고 새로이 대출을 할려고 하니,다른 이용자가 예약이 되어 있었습니다.그래서,책의 형태가 생각이 나서 나노소재라는 도서를 대출하게 되었습니다.언뜻 생각나는 것은 2천4백만 권의 책을 먼지만한 크기의 저장장치에 다 담을 수 있느냐는 기술적 발전에 관한 것입니다.그리고 우스개소리를 하자면 책을 읽었다하면 2천4백만권 정도 읽었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보기

금강경을 다 적고 나서 포항우체국에서 우편발송을 하였습니다.월요일쯤 도착한다고 반올림에다가 알렸습니다.

Wednesday, March 02, 2016

글을 적으면서 검색해 보기

조용히 글을 적다가 구글에서 검색해 봅니다.
'간계'라는 한자어입니다.

Tuesday, March 01, 2016

기능과 활용한다는 것

필리버스터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국회 의사중계를 시청하다가,화면을 여러 가지로 보는 법을 소개합니다.

관심을 가지면 나아집니다.

경주시립도서관에서 나와서 팔우정삼거리를 지나쳤다가 다시 팔우정삼거리를 지나서 첫번째 횡단보도를 건너서 메가박스에서 영화를 관람하였습니다.관람시간은 2016년3월1일 오후6시30분부터110분이었습니다.영화관을 나와서 경주역 매표소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도착하여 적고 있는 중입니다.경주역 탑승시간은 오후9시10분인데 이미지는 조금 흐립니다.

모르는 것과 더 잘 배울려고 하는 것

오늘은 경주메가박스에서 상영하는 '귀향'이라는 영화를 단체관람하러 경주에 왔습니다.도보로 포항터미널에 도착하여 12시45분에 출발하는 금아여행을 타고 경주역(다른 지역에 사는 분들은 KTX정차역이 신경주이므로 제대로 알아두어야 합니다.)에 하차하여 조금은 헤메이다가 서천둔치의 영마을삼거리에 도착하여 화장실에서 충전을 하고 영화상영시각에 맞춰 잠시 글을 쓸려고 택시를 타고 경주시립도서관에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1919.03.01만세운동기념일인데도 불구하고 도서관이용자들은 다들 열심입니다.조금 있다가 이동을 하여 경주메가박스에 도착하여 영화를 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