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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ation: Pohangsi dae-do dong, kyungsangbukdo, South Korea

현재2017년 3월15일까지 여친관계가 없었던 사람이고,통장-bankbook-에 2,000,000이라는 숫자가 인자된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다만 나라를 바로 세울려고 대한민국헌법 전문을 외우고 있고,부족한 교양을 채우고자 불교경전을 듣는 사람입니다.

Saturday, April 22, 2017

카풀

오늘은 원료사용량과 제조와 관련한 환경문제입니다.재료과학의 재료순환(materials cycle)의 내용입니다.도로에서 운행하는 1ton트럭과 자동차등록사업소에 등록된 자동차를 생각해 봅니다.물론 트럭도 EV이면 아주 좋을 것입니다.전 세계인구를 75억명이라고 가정할 때,1인당2대분의 트럭의 원료량(150억톤)을 매년 지구로부터 추출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그리고.그 일부만이 재활용됩니다.인용을 조금 더 해 봅니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구는 그 구성재료에 대해 밀폐계(closed system)이므로 자원의 한계가 있음이 분명해지고 있다.
제조와 관련하여 어떠한 환경적 문제를 바로 잡는다는 것은 생산가격에 영향을 줄 것이다.일반적인 오해 중 하나는 보다 환경 친화적인 생산품 또는 공장은 근본적으로 환경친화적이지 않은 것에 비해 비용이 더 높을 것이라는 생각이다.'독창적으로'생각하는 엔지니어는 더 싸고 더 좋은 제품/공정을 만들어 낼 수 있다.또 다른 고려 대상은 '비용'에 대해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있다.이러한 관점에서 그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짚어 보고 폐기 및  환경적 영향을 포함한 모든 관련 인자들을 고려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하다.자신이 갖고 있는 EV트럭으로 카풀을 하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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